정육점 사업 타당성 분석 - 외부 환경 분석 - series 2
외부 환경 분석
◎ 경쟁 환경
❍ 인근 정육점, 대형마트, 수입육 전문점 등과의 경쟁이 존재하는 지
❍ 온라인 판매 확산 및 대형 유통 채널과의 가격·서비스 경쟁의 상황을 분석
❍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 중심의 전략이 필요하다.
❍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다.
- 고품질, 맞춤형, 간편식 수요 증가하고 있다는 점
- 건강 지향 소비자 증가(저지방·고단백 선호)하고 있다는 점
- 프리미엄 부위 및 숙성육에 대한 선호 확대되고 있다는 점
- 친환경 및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되고 있다는 점